본문 바로가기
네 멋대로(생활정보)/일상제품관련

필라이트(FiLite)국내맥주

by ⨊⨈⨄₠₣(* ̄3 ̄)╭ 2018. 1. 6.

목차

    728x90
    반응형

    "필라이트 12캔에 만원"

     

    지난 4월 출시된 하이트진로의 필라이트(Filite)는 ‘초록 코끼리 맥주’라는 캐릭터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어필!!

    국내 최초 발포주로서 ‘가성비의 놀라움을 느껴보라’는 광고 카피를 통해 선전한 저렴한 가격은 FiLite 성공의 일등공신!!

    필리’라는 캐릭터를 앞세워 기존 국내 맥주광고와 완전 차별화된 전략으로 친근하고 캐주얼한 브랜드 이미지형성.

    초반 한달도 안되서 초기 물량 6만상자(1상자=355㎖ * 24캔)이 20일만에 완판!! 전량 매진이 되는 현상을 이루었습니다.

    직접 시장에 나가서 가격이 얼마인지 조사를 하였는데 일반 마트에서는 6묶음에 6000원대, 한캔에 천원씩이었습니다.

    12캔에 만원이라고 했는데...그래서 다른 곳도 가봤는데 역시나 5600원...편의점도 역시나...

    좀 크다 싶은 곳에 가니까 만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지금이은 6캔묶음에 4천원중후반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맥용으로도 괜찮은거 같고 가성비적으로 참 괜찮은 맥주라고 생각합니다.

    필라이트는 맥주가 아니다??

    필라이트의 출고가격은 1캔(355ml) 기준 717원으로, 기존 맥주 대비 약 40% 저렴합니다.

    필라이트의 맥아 비율은 10% 미만으로 맥주가 아닌발포주로 분류, 기존 맥주에 적용하는 72%의 주세율이 아닌

    기타주류의 주세 30%가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필라이트 맛본사람들은 일반 맥주와 다르지 않다라고 말하며 긍정적이었습니다.

     

    2017년 필라이트 판매량이 500만상자를 달성. 내년에는 이를 훌쩍 넘어 최소 판매량이 800만상자에 이를 것으로 예상,

    국내 업소에 들어가있는 맥주는 평균 4000원에 판매가 되고있습니다.

    카스,오비라거,클라우드, 피츠등 한 2500원 정도에 병맥주를 만들어서 팔면 아마도 대박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PET1.6L는 보통 마트에서 3천원대, 병맥주를 만들어 마트에서 천원정도 판매한다면 업소에서 2500원 정도면 굿!

     

    요새 한 핫 개그맨 김생민씨를 앞새워 광고 모델로 내세워 ‘가성비 갑’으로서의 이미지 굳히기에 들어갔습니다.

    필라이트 홍보를 위해 제작한 '김생민의 영수증 편의점 습격사건' 동영상을 지난해 11월 SNS채널을 통해 공개한 지 2주

    만에 200만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김생민과의 콜라보는 대박이었습니다.

    광고에서 김생민은... ▲주머니가 가볍지만 맥주로 하루의 피로를 날리고픈 사회초년생에겐 1만원으로 안주까지 해결할 수

    있는 필라이트 4캔(500mℓ)솔루션을  ▲집들이, 홈파티 때는 가성비 최고의 1.6ℓ 페트 솔루션을  ▲필라이트를 구매한

    현명한 소비자에게는 '슈퍼 그뤠잇'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여러분도 국내맥주....지겨우신분들 싼 값에 맥주를 맛보시죠~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