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 멋대로(생활정보)/절약실천

자동차보험료 저렴하게 가입...1KM마다 보험료측정

by ⨊⨈⨄₠₣(* ̄3 ̄)╭ 2021. 2. 1.

목차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이번에 자동차 보험이 만기가 되어서 보험사마다 일일이 다 조회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조회를 해보신 분들이라고 하면 다들 아시겠지만, 보험사들은 굉장히 많이 있고 매년 재갱신을 할때보면 보험료가 매번 다르더라구요.

    보험사마다 매년 금액달라
    가입시 특약체크필수

    제가 이용해본 보험사는 KB,한화,DB,삼성,흥국,현대 등 거의 모든 보험사들을 매년 가입할때마다 옮기면서 가입을 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역시나 보험료부분이겠죠. 대인,대물, 거리특약에 따른 환급금까지 꼼꼼히 체크해야 나중에 손해를 덜 보게 됩니다.

    저는 차량의 운행이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나중에 거리에 따른 특약으로 환급을 받고 있는데 이 부분에 올해도 어김없이 알아보다가 캐롯퍼마일 이라는 롯데 자동차보험이 눈에 띄더라구요.

    "여기는 뭐지?"하고 봤는데 한달마다 거리대비해서 보험료는 내는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금액을 비교해봤습니다.

    이렇게 다른 보험사들 보니까 40만원이 다들 넘어갔습니다. 제가 얼마나 자주 많이 탈지 모르겠지만 1년에 보통 3,000km 타는 걸로 봐서는 더 줄이고 싶었습니다.

    캐롯은 첫달만 1500km기준으로 75000원정도가 빠져나가고 그다음부터는 키로에20.93원이 계산되어서 빠져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분은14원인분들도 계시고 이게 다 개개인별로 다르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계약이 되면 캐롯이라는 제품이 옵니다. 자동차에 일주일안으로 꽂고 5분정도 유지해줘야합니다. 이걸로 계약자의 자동차 운행거리를 측정합니다.

    설명서도 오는데 사실 그냥 캐롯플로그에 대한 간략한 설명서입니다.

    캐롯플로그앞에 SOS라고 보이시죠?! 이걸누르면 보험사에서 출동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없던 것이여서 나름 신선한것같습니다. 실제적으로는 40만원이 안되는 보험료가 납입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또 모르는 일이니까 앞으로 1년 잘 사용하고나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