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 멋대로(생활정보)/절약실천

우리은행 '연8% 적금' 출시! 적금시리즈로 선보인다.

by ⨊⨈⨄₠₣(* ̄3 ̄)╭ 2019. 12. 2.
728x90

현재 시중은행 예금, 적금 금리는 1%대이고 인터넷은행은 2% 정도이다. 그런 가운데 우리은행에서 오는 12월 3일 '연 8% 적금을 출시한다고 한다. 이어서 내년에 7%, 6% 등 고금리 적금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려고 한다.

최근 금융감독원의 약정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히며 파격적인 상품을 선보이는 우리은행은 SK플래닛의 전자 지갑 서비스 '시럽'과 손을 잡고 상품에 대해 가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우리은행이 오픈뱅킹 가입자 1% 우대와 마케팅 동의 시에는 2% 우대 등으로 5% 금리와 시럽이 3%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입기간은 6개월로 최대 월 20만 원씩 납입을 할 수 있다.

'은행 속 은행'으로 운영하면서 상품 금리나 한도 등을 직접 결정할 수 있는 관할을 가졌기에 가능한 일이다.  많은 고객들이 인터넷은행의 높은 금리로 발길을 돌리면서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금융 트렌드에 대응하면서 고객들과 디렉트로 연결하려고 한다.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나 목돈을 투자할 곳을 찾지 못한 고객들이 높은 고금리로 인해 금융자산 증식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그에 따라 다른 시중은행들이 어떤 금융상품들을 내놓을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현재 카카오 뱅크에서 가입자 1000만 돌파 기념으로 5% 적금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전례가 있어서 우리은행의 8% 적음으로 상당한 금융자산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