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 멋대로(생활정보)/일상다반사

내일배움카드발급

by ⨊⨈⨄₠₣(* ̄3 ̄)╭ 2019. 5. 28.
728x90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내일 배움카드 자체를 모르고 있다.

http://www.hrd.go.kr/ 고용노동부

 

HRD-net

 

www.hrd.go.kr

나도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고 올해에만 두개의 교육을 이수했는데 실제로 현장에 가보면 일하다가 와서 개인돈을 지불하고 교육을 받는 분을 상당수있었다.

한두푼하는 것도 아닌데..직장인들도 상당히 모르고 있어서 신청방법에서 부터 교육 신청여부를 알려주었다.

사실 퇴근후에 교육을 받는 다는 것 자체가 매우 힘든일이다. 자기 발전을 하기위한 교육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된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

참고로 지원대상은 대부분 된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대기업에 다니는 사람들은 제한이 있을수있다.

고용노동부 메인화면

접속해서 들어가보면 회원가입을 하고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면된다.

http://www.hrd.go.kr/hrdp/gi/pgico/PGICO0200T.do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한 수업이 있고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한 수업이 있으니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곳이 없다면

꼭 전화로 신청을 해야하고 미리미리 신청해야한다. 좋은 수업들은 일찍 마감이 된다.

훈련비용은 전액 나라에서 지원해주거나 일부 교육생이 지불하는 경우가 있으니 그 내용은 꼭 확인이 필요하다.

그리고 재직자와 구직자의 경우 혜택이 다르다.

재직자는 1년에 최대200만원 쓰거나 5년동안에 300만원을 쓸수 있다.

구직자는 보통1년에 200만원이고 취업패키지1,2를 이용해야한다. 카드 발급은 재직자야 금방나오지만 구직자는 이것저것 하라고 하는 것이 많이 있어서 5주 정도 생각하면 된다.

상담사와 이야기해서 조금더 일찍 나오는 경우도 있다.

자기가 사는 지역이나 직장부근위주로 검색을 해서 교육을 찾으면되는데 보통 7시부터수업시작이라고 하면 최대10분정도는 지각처리가 아니지만 그 이후는 8시30분에 들어온것과 같은 처리가 되니 유의하면된다.

또 수업 일수의 80%이상 들어야 패널티 적용이 안된다.

미수료 및 수강포수 시에 페널티는 이렇게 적용이된다.

1회에는 지원한도액이 20만원 삭감이 되고 사유 발생일로 부터 60일간 카드 사용이 중지가 된다.

2회에는 지원한도액이 30만원 차감이 되고 사유 발생일로 부터 60일간 카드 사용이 중지가 된다.

페널티 발생 이후에 훈련과정 등록시에 자비부담금이 20%추가 발생이 된다.

※해당 훈련과정 수료시 환급이 되니까 꽤 좋은조건이다.

3회에는 2회와 마찬가지로 갖은 페널티가 주어진다.

학원수업이라는게 나라에서 지원을 받고 하는 수업이라서 모든곳에서 제대로 된 수업을 하고 있다고 생각이 안든다.

하지만 대충대충하는 곳이 난 다행이도 2곳에서 들었지만 없어서 참 다행이었다.

직장으로 수업듣기 굉장히 힘들지만 때로는 과감히 도전해봐도 나쁘지 않다.

 

LIST

댓글